술병 났을 때 치료법 집에서 빠르게

간단한 숙취라면 모를까 하루종일 구토를 하고 고통스러울 정도로 술병이 몰려온다면 사실 해결방법은 크게 없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고 몸상태가 회복될때까지 충분한 수면을 취하거나 누워있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한데요. 하지만 좀 더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술병 났을 때 치료법

 

1 아스파라거스

숙취가 생기는 이유는 알콜에 들어있는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를 빠르게 분해해야만 숙취를 없앨 수 있습니다. 그 첫번째 음식이 아스파라거스입니다. 과거에는 레스토랑에나 가야지 볼 수 있었던 식재료였지만 최근에는 집근처 마트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 포함된 아스파라긴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데 우리가 술을 마시고 자주 먹는 콩나물보다 50배가 많다고 하네요.

 

 

 

 

 

2. 장아찌

이해하기 힘든 숙취 음식이지만 짠맛이 강한 음식은 술을 마시고 빠져나간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줘서 숙취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우유

음주 전에 마시면 좋다고 알려져있는 우유는 알콜이 몸에 흡수되는걸 늦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초코우유에 들어있는 흑당 성분이 숙취에 도움이 되는데요. 숙취가 너무 심한데 집에 아무것도 없다면 물에 흑설탕을 넣어 타먹으면 어느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4. 달걀

음주 전 단백질 섭취는 숙취에 도움을 주는데요. 시스테인이라는 성분때문인데 아무래도 평소 가장 편하게 단백질을 공급 할 수 있는 식품이 달걀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5. 꿀

꿀은 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면서 음주로 산성화 된 몸을 원래대로 복원시켜주는 작용까지 하기 때문에 음주 후 꿀물 한잔은 숙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