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포스팅 하단 공감 버튼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블로그 하단에 공감버튼을 한번씩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사실 별거아닌데 사람들에게 공감을 받게되면 내 글을 읽은 사람들이 도움이 됐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기분이 좋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감버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포스팅 하기도 조금 애매하네요.

 

 

 

 

포스팅을 완료하고 우측에 보면 기본설정 창이 보이는데요. 공개/ 비공개부터 주제선택, 글 예약발행, 댓글 허용 체크, 파일보관함, 태그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바입니다. 공감버튼을 만들기위해서는 "주제를 선택해주세요" 라고 써진 부분만 체크해주시면 되는데요.

 

 

 

 

다양한 주제가 있는데 본인이 포스팅 하고 있는 글에 주제에 맞는 칸을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관련된 글이기 때문에 IT인터넷을 선택했습니다.

 

 

 

 

그럼 이렇게 하단에 공감할 수 있는 버튼이 생기게 됩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에게 공감이 될만한 주제를 선택하고 포스팅한다면 훨씬 많은 공감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우측에 베스트공감 버튼을 한번 눌러봤는데요.

 

 

 

 

이렇게 최근 올라온 기사나 포스팅 중에서 공감 버튼을 많이 받은 내용이 올라오네요. 대부분 포스팅 보다는 다음뉴스에 올라온 기사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꾸준히 포스팅한다면 나중에 저렇게 많은 공감을 받을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