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상위노출 방문자 상승
아마 제이의세상이야기라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건 2013년도가 아닐까 싶네요. 그때 놓지 않고 꾸준히 열심히 했다면 지금은 글도 많이 쌓이고 이름있는 블로그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되지만 블로그를 꾸준히 한다는게 쉽지 않았고 당시에는 다른 여러가지 일때문에 바쁘다는 핑계로 손을 놓고있었네요. 그리고 한참이 지난 지금 2017년 말에 다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당시만큼은 아니지만 조금씩 상태가 좋아지고 있네요.
그때 당시에는 별다른 스킬이 없어서 그냥 포스팅만 꾸준히 하는 것만으로 충분히 검색 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었는데 지금은 과거와 달리 달라진 부분이 굉장히 많고 까다로워졌는데요. 무작정 한다고해서 쉽게 되는 것이 아니라서 더욱 어렵게 느껴지네요.
2017년 현재 11월과 12월 방문자 기록인데요. 11월에 4300명이면 30일로 계산했을 경우 하루 143명정도 방문자가 들어왔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게 이쯤인거 같네요. 12월 현재 보름이 지났는데 지난달 방문자 기록이 넘어섰는데요. 평균 하루에 300명 정도 들어왔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여러가지 기록이 있지만 방문자가 상승하는게 가장 기쁜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건 2013년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고 얼마되지 않았을 당시 방문자수인데요. 6만2천명 계산하면 대략 하루 방문자수가 2천명 정도 됐네요. 당시 블로그 시작하고 두달정도 지난 후에 방문자수였으니까 대단히 많았죠. 그 이후로 꾸준히 방문자가 늘었는데 중간에 멈춰버린게 너무 아쉽네요.
그래서 긍정적인건 네이버에 포스팅이 하나씩 올라간다는거에요. 너무 오랫동안 운영하지 않았던 블로그라 노출조차 되지 않았는데 천만 다행이죠. 포스팅이 1천건 밖에 되지 않지만 1위에 자리잡고 있네요.
보통 월간검색수 1000~3000건 정도 되는 키워드는 상위에 자리를 잡는 것 같아요. 조금씩 블로그 상태가 좋아지고 있다는 소식이 아닐까 싶네요. 먼 미래를 보면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이부분을 무시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다음은 쓰는대로 검색이 잘되는 편이네요. 요즘엔 카카오톡 때문에 나름 검색량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긍정적인 소식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방문자 증가, 상위노출 이런 것들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중요하겠지만 가장 중요한건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그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힘든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