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인터넷으로 바꾼 후 인터넷속도

컴퓨터가 느려지면 답답해서 못참는 성격이라 포맷을 자주하는 편입니다. 백업을 해두면 편한데 매번 귀찮다보니 포맷을 하는데 SSD가 생긴 이후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가지 문제는 바로 윈도우 업데이트입니다. 업데이트 확인하는데 몇시간 걸리고 다운받고 설치하는데 몇시간 걸립니다. 업데이트만 기다리면 꼬박 하루가 지나가죠. 저의 이런 고민을 동생이 해결해줬습니다. 바로 기가인터넷인데요. 바꾸면 업데이트가 빨라진다고 하더군요.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전화로 문의를 했습니다. 현재 제가 사는 곳은 500메가 까지만 지원을 한다고해서 일단 접수를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연락이 와서 바로 교체작업이 들어갔죠. 설치하는데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달라진 속도를 보여주며 설치기사님은 떠나셨습니다. 오늘 하루 종일 사용해봤는데 느낌상 오히려 인터넷이 더 느려졌다는 생각을 계속 하게 됩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하지만 다운속도는 확실히 빨라졌습니다.

 

 

 

아까 기사님이 계셨을때 측정해본 결과는 다운/업 속도가 모두 500Mbps에 가까웠습니다. 근데 계속 사용하면서 자꾸 인터넷이 느려진다는 생각이 들어 다시 한번 해보니까 인터넷이 사람을 가리는건지 속도가 조금씩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뭐 그래봐야 100정도 차이나니까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지만.. 이것보다 더 떨어지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속도가 너무 나오지 않는다고 요청하면 다시 올려줄거라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에 크게 문제되진 않습니다.

 

확실히 뭐 받을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존 100메가와 가격차이가 거의 없기때문에 혹시라도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고민할 필요없이 바꾸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용해보니 1기가나 500메가나 거기서 거기같네요. 영상 수집가라면 말이 달라지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