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보충제 단백질보충제 효과 얼마나 있을까?

재산지킴이 2017. 9. 5.

 

 

  헬스보충제 단백질보충제 효과 얼마나 있을까?

 

일정한 체중을 꾸준히 유지하는게 좋다고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체중이 늘었다 줄었다를 평생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단기간에 15kg 이상 늘기도하고 금방 줄기도하는데요. 운동에 대해 잘 모를때는 헬스장에가서 아령 몇번 들고 왔다갔다 하다가 주변 시선 때문에 뻘줌해서 런닝머신 20분 뛰고 내려와 씻고 보충제를 꼬박 챙겨먹었던 기억도 납니다. 하지만 무작정 헬스보충제를 섭취한다고해서 좋은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되었는데요.

 

 

 

 

 

 

일단 헬스보충제를 섭취하는 이유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체중증가를 위해서 섭취하는 분들도 있고 근육 증가를 위해 드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되는데요. 헬스보충제 효과는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기 위함인데 근육증가와 함께 살을 찌우는 목적을 가진 분들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게이너를 섭취하고 단순히 근육증가를 위해 보충제를 드시는 분들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프로틴를 섭취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유산소과 근력운동을 병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보충제 섭취는 피하고 식단조절을 해주는게 오히려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네요. 어느정도 체중감량 이후 유산소운동을 조금씩 줄이고 근력운동을 늘려가며 단백질 보충제 섭취를 해주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곘지만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훨씬 도움이 되는 것 같더군요.

 

 

 

 

 

 

헬스보충제를 섭취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알아두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근육 성장에 가장 중요한 3가지인데요. 바로 운동, 수면, 식사입니다. 

 

1. 운동

적절한 근력운동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하루에 1시간정도 아침, 저녁 상관없이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엔 유튜브에 보면 다양한 운동 영상들을 많이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아 꾸준히 해주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2. 수면

근육 성장에 있어서 적절한 수면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근력운동을 하면 우리 몸속에 있는 근육 세포들이 파괴됩니다. 파괴된 근육이 더 회복되고 더 크게 성장하게 위해서는 적잘한 수면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성인이 하루 필요한 적당한 수면 시간은 7~8시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3. 식사

헬스보충제와 가장 관련이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헬스 보충제를 음식으로 생각하기는 어렵습니다. 운동을 목적으로 하는 선수가 아니라면 사실 보충제 없이 하루 3번 이상의 식사를 꾸준히 하는 것만으로도 근육 성장에 충분히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규칙적이거나 꾸준한 식사가 어려운 분들이라면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식사 >> 헬스보충제

 

 

평소 닭가슴살이나 연어와 같은 단백질을 일반식으로 꾸준하게 섭취하고 계신다면 굳이 보충제를 따로 챙겨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운동 후에 적절한 식사를 통해 단백질 섭취를 해주는게 좋겠지만 상황이 어려운 경우 흡수가 빠른 보충제를 섭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헬스보충제를 섭취한다고 해서 절대로 드라마틱하게 몸이 변하지 않습니다. 뭐든지 꾸준함이 있어야 결과를 만들 수 있는데요. 보충제는 이런 꾸준함을 돕는 아주 작은 역할을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보충제에 너무 의존하는건 좋지 않는 방법입니다. 또한 보충제는 우리몸 속 여러 대사 과정을 통해 사용됩니다. 이런 과정 후 남은 단백질은 간으로 보내지게되는데 필요 이상으로 단백질 섭취가 많아지면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보통 처음 운동을 시작하면 몸이 피곤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개운함을 느끼게 되는데 계속해서 피곤함이 이어진다면 보충제로 인한 간 기능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한번쯤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헬스보충제를 필요에 따라 적당히 섭취하면 몸을 만드는데 좋은 영양을 줄 수 있지만 반대로 몸을 망칠 수 있다는 것도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 문제라고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