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성 기계식키보드 mkf14s 청축 후기

재산지킴이 2016. 7. 15.

 

 

 

요즘 기계식키보드에 관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알아보다 한성 기계식키보드를 구입했습니다. 주변 지인들 말도들어보고 인터넷도 찾아본 결과 일단 가격이 저렴하고 가성비가 괜찮다고해서 선택했는데 만족감은 벌 5개 만점에 4개정도 주고 싶네요. 일단 디자인은 굉장히 심플합니다. 처음으로 화이트색상의 키보드를 써보는데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LED기능도 화려하고 키감도 괜찮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청축 키보드 두드리는 소리가 너무 좋아서 기계식 키보드에 빠지게됐는데 사실 주변사람들은 이 소리가 엄청난 소음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여러사람이 함께있는 공간이나 사무실에서는 사용하시기가 조금 어려울 것 같네요. 특히 밤늦게 부모님 몰래 게임해야하는 중고등학생에게는 굉장히 좋지 않는 키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ㅎ 새벽에 키보드 두드리면 부모님 잠 깰 정도로 조금 소리가 있습니다.

 

 

 

 

개인으로는 손목받침이 같이 있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키보드 자체는 굉장히 만족스러운데 기존에 제가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키보드의 경우 손목받침이 있어서 정말 편리한데 이 제품은 따로 구성된 손목받침이 없다보니 조금 불편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그 부분을 제외한다면 저는 너무 마음에 드는 키보드입니다. 물론 누르는 키감이 조금만 더 부드러웠으면 좋겠다 싶지만 아주 미세한 차이라 이정도면 가격대비 정말 만족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일반키보드 쓰시던 분들이 기계식키보드 쓰면 오히려 불편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같은 청축이라도 느낌이 전부 다르기떄문에 선택하기가 조금 애매하긴 한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오프라인 매장가셔서 진열되어있는 키보드 한번씩 테스트 해보시고 온라인 구매하시는게 가장 좋을 것 같네요. 일반 전자상가나 매장가서 구매해도 괜찮긴한데 가격차이가 조금 심한 경우도 있더라고요.  

 

 

 

 

요즘에는 3만원대 기계식키보드도 나오고 있던데 솔직히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3만원대 키보드도 같은 청축이긴한데 직접 사용해본게 아니라서 어떤걸 골라야할지 한참을 고민하고 선택했습니다. 솔직히 백라이트 기능을 포기하기 힘들더라구요. 3만원대 키보드의 경우 백라이트 기능이 없거든요. 당연하긴 하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키보드 사면서 가장 돈이 아까웠던 제품은 제닉스 STORMX TITAN 키보드입니다. 거의 배송비까지 4만원에 가깝게 주고 키보드를 산건데 일주일 사용하고 손가락 부러질뻔한 기억이 있는 키보드라...키감도 일반키보드보다 더 안좋았고 너무 무거워서 정말 제 인생에서 최악의 키보드가 아니었나 싶네요.

 

 

 

키보드 뒤쪽으로는 미끄럼 방지패드와 키보드를 세워주는 저걸 ....뭐라고 말해야할지? 아무튼 크고 튼튼해서 좋았습니다. 처음 기계식키보드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청축은 소리가커서 잘 생각하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