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직의 변경 해결책은?
로직의 변경 해결책은?
현 시점에서 봤을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큰 문제가 없지만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는
로직이 변화됐다는 사실이 큰 이슈가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도대체 로직이 어떻게 변경된 것인가?
작은 변화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지만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블로그 최적화 자체가 힘들어졌다는 것이다.
또한 저품질 블로그라는 말이 생기기 시작했다. 일단 저품질 블로그에 대한 얘기를 잠깐 하자면..
저품질블로그 .. 상위노출이 잘되던 내 블로그가 어느덧 포스팅을 해도 상위노출이 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저품질을 의심해보라!
많은 분들이 내 블로그가 저품질에 당했을 때 가장 먼저 느끼는 부분이 바로 방문자수다. 예를들어 꾸준히 2천명이상 들어오던
블로그가 갑자기 큰 폭으로 방문자수가 줄어든다면 저품질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개인적으로 저품질이던 최적화던 방문자수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블로그가 최적화가 되면 내 글이 상위노출이 되기 때문에 당연히 방문자수가 증가하는 것이고 저품질이 걸리면 내 글이
상위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방문자수가 줄기 마련이다. 물론 이 부분은 내가 정석으로 포스팅 했을 때를 예를 든 것이다.
사실 하루 아침에 수백명, 수천명의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제목에 넣고 이미지를 추가하고 동영상까지 넣어준다면 오늘 생성한 아이디를 가지고도 하루에 몇천명의
방문자를 불러모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을 통해 방문자수를 잠깐 늘린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기때문에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그렇다면 로직이 변경되면서 블로그 최적화가 얼마나 힘들어졌을까?
예전에는 단순한 포스팅만으로도 15일이면 최적화가 가능했다. 본인 또한 하루에 수십개가 넘는 아이디를 최적화 해봤고
하루에 20시간을 넘게 투자해 예약글을 작성하여 수많은 아이디를 만들어 낸 경험이 있다.
네이버 아이디는 기본적으로 3개까지 생성이 가능하다. 가족,친척,친구 다 끌어모으면 충분히 가능했던 이야기다.
하지만 현재는 같은 방법으로는 절대 최적화 자체가 불가능하다.
동일한 아이피에서 여러개의 아이디를 만들거나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 또한 굉장히 위험하다.
현재 변화된 로직에 대해 정확히 파악한 사람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빈틈과 노하우를 통해 최적화를 시킨 분들은 몇몇 보인다. 그렇다면 분명 방법은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 방법은 무엇일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편법?을 쓰지 않고 제대로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에 3개씩 2달정도만 포스팅한다면 아직까지 최적화에 대한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 앞에서 말헀던 편법을 쓰지 않는다는 조건이다.
컨트롤V 등을 사용해 유사문서에 걸린다면 조금씩 상승했던 블로그지수가 하루아침에 바닥으로 곤두박질 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쓸데없는 짓?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어느정도의 센스는 필요하다.
간단한 예를들어 포스팅마다 이미지를 적절히 배치하거나 동영상을 넣어주는 것이 필요하다는 말이다.
물론 세부적인 것들이 더 필요할 수 있지만 확실하지 않는 것들은 지금 당장은 말하기가 어렵다.
그냥 정직하게 포스팅을 하자! 그것이 최적화로 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댓글